본문 바로가기

영화 후기/영화

<대무가> 간단한 영화후기(리뷰) 스포 x 쿠키 x


영화 포스터

2022.10.12 개봉

 

108분 / 드라마 / 15세 관람가

 

감독 : 이한종

 

주연 : 박성웅, 양현민, 류경수, 서지우, 정경호


 


줄거리


쇼타임! 신(神) 들린 무당들의 통쾌한 한. 판. 대. 결!

유아독존 신빨 대신 술빨로 버티는 40대 마성의 무당 '마성준'(박성웅)
 백발백중 1타 무당을 꿈꾸며 역술계를 평정한 30대 스타트업 무당 '청담 도령'(양현민)
 인생역전 갓생을 노리며 10주 완성 무당 학원을 등록한 20대 취준생 무당 '신남'(류경수)
 신빨 떨어진 무당들이 용하다 소문난 전설의 '대무가' 비트로 뭉쳤다! 
 

그리고 그들을 이용해서 50억 원을 손에 넣으려는 이 구역 미친 X '익수'(정경호)가 판을 벌리고
 '대무가' 무당즈는 각자 일생일대의 한탕을 위해 비트에 몸을 맡긴 채 프리스타일 굿판 대결을 펼치는데…

 

 


후기


영화관람표

 

 

예고편이랑 포스터 보고 재밌어 보여서

밤에 마지막 상영하는 시간대로 보러 갔네요 ㅎㅎ

 

 

                백발백중 1타 무당을 꿈꾸며 역술계를 평정한 30대 스타트업 무당 '청담 도령'(양현민)

점 봐주고있는 무당

 

청담 도령의 양현민 배우님 연기력이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신들린 연기가 '진짜 무당인가?'라고 생각들 정도로 잘하셔요

 

                                             재개발로 크게 한탕할려는 이 구역 미친 X '익수'(정경호)

어딘가를 쳐다보는 사람

 

오랜만에 영화에 출연을 하신 정경호 배우님이

이번엔 악역으로 나오네요 ㅎㅎ

'내가 이구역의 짱이다' 라는 포스의 조직 두목역 이신데

웃긴 요소도 좀 있었고 캐릭터가 좋았습니다 ㅋㅋ

 

 

                                  유아독존 신빨 대신 술빨로 버티는 40대 마성의 무당 '마성준'(박성웅)

진지하게 얘기중인 박성웅

 

 

박성웅 배우님이 유명한 무당으로 나오는데

연기는 잘하시는데 비중이 그리 크지가 않네요ㅠ

 

 

 

굿을 하고있는 무당

 

흠.. "그동안 다뤄진 고리타분한 무당 소재에서 탈피한

프리스타일 굿판 대결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MZ세대들의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할 것이다."라는 취지이신데

제 취향으로는 안 맞네요 ㅠ

일단 범죄조직, 러브스토리, 무당, 코미디 등 다양한 소재들을 마구 합쳐놨는데

이게 조화가 잘 안 어우러져서 내용이 산으로 가는 것 같아요..

 

 

 

굿을 하고있는 무당

특히 마지막 굿판에서 프리스타일을 하는 걸 보고

요즘에 랩 관련 tv 프로그램 이런 게 많이 나와서 그런가

'요즘 10대들도 저렇게는 랩 안 할꺼같은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보기 좀 무안했습니다ㅎㅎ..

아무래도 마지막 굿 장면에서 다들 확 별로라고 느껴지실 거라 생각하네요

 

 

초반까지는 몰입감이 괜찮았다 생각했는데

갈수록 산으로 가서 많이 아쉽게 느껴지네요 ㅠ

그래도 기존 무당 소재를 생각하다가 보니까 나름 신선하긴 했습니다

딱 그 정도지만요..

 

 


예고편


https://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aver?code=187338&mid=53177

 

대무가 동영상

유아독존 신빨 대신 술빨로 버티는 40대 마성의 무당 '마성준'(박성웅)백발백중 1타 무당을 꿈꾸며 역술...

movie.naver.com

 

출처 : 네이버 영화